Music Life

Godin A5 Ultra Fretless

기기봉봉봉봉 2021. 4. 28. 19: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가 뮤지컬 공연때 즐겨 사용하는

 

플렛리스 베이스를 소개 해볼까 합니다!

 

바로 고딘 A5울트라 플렛리스 베이스 입니다!!

 

 

 

외관은 어쿠스틱 기타 처럼 생겼죠??

 

호불호가 있을수도 있겠지만

일단 저는 극호!!

 

아무래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없다보니

일하러 가면 다른분들이 신기해하기도 하고

기타인줄 알았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네요

 

 

저는 고딘을 구매하게된 계기가 있는데요

아주 평범한 베이시스트로서 어떤 특별함을 가져볼수 있을까 생각중에

우연히 이 악기를 보게 되면서

개성있는 소리와 어쿠스틱한 모습에 반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구매 고고싱!!


원래는 플렛리스 베이스를 하나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친구도 가성비 좋고 소리도 꽤 좋았습니다!

 

 

 

펜더 재펜 플렛리스 인데요

제가 픽업을 디마지오 픽업으로 교환해서 소리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디마지오 픽업이 가격15만원 정도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지금은 좋은 분께 보내드렸구요

 

제가 판매하기 위해서 간단하게 샘플 영상 만들었었습니다.

 

 

https://youtu.be/0o6TsqbsBgM

 


 

아무튼 다시 고딘으로 돌아올께요

 

일단 고딘의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디는

Two Chambered Canadian Laurentian Basswood, Solid Spruce top

 

챔버 바디로 되었고 캐나디언 로렌시안 베이스 우드라고 되어있네요

 

참고로 찾아보니 로렌시안은 캐나다에 있는 로렌스 강변 이라는 뜻인거 같네요

로렌시안은 형용사!!! ㅋㅋㅋㅋㅋ

 

캐나다 로렌스 강변에서 자라는 베이스나무 쯤이 되겠네요 ㅋㅋㅋㅋ

 

다음 솔리드 스푸러스 탑이라고 되어있네요

바디위에 얇은 나무가 한번 더 올라가 있다는 뜻이겠죠??

 

넥은 Rock maple

핑거보드는 Richlite

 

 

넥은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메이플입니다

락메이플이라고 하니 메이플 나무중 한 종류 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핑거보드가 리치라이트 라고 되어있는데

 

이것은 나무가 아닙니다.

 

영문 번역을 보면

 

제지 복합 패널은 부분적으로 재생 된 종이 및 페놀 수지로 제조 된 페놀 수지 / 셀룰로오스 복합 재료이다. 여러 층의 종이를 페놀 수지에 담근 후 가열 된 형태 또는 프레스로 네트 형태로 성형 및 베이킹한다

 

종이를 겹쳐서 플레스로 눌러서 딱딱한 형태로 만들어 나무처럼 사용하는 재료 입니다.

 

찾아보니까 가구등에 많이 쓰이네요

 

종이도 나무에서 나온거니까 이것도 나무라고 볼수 있을까요?? 호호호호호

 

아무튼 딱딱한 재질 같습니다.

 

근데 실제로 만져보면 느낌이 에보니하고 비슷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스펙을 보기 전에는 저도 당연히 에보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세상은 넓고 재료는 많다 ........


 

그리고 픽업은

 

Lace Sensor low-profile humbucker

입니다!

 

유명한 픽업이라고 합니다.

사실 저는 처음 보았지만 나름 인지도 있는 회사 인듯합니다.

 

어쿠스틱 기타에 많이 사용되는 픽업으로 보이네요~~

 


 

 

이 길죽한 나무가 무엇이냐!!!

 

일반적으로 베이스에는 픽업이 두개가 있는경우가 많아서

픽업 위에 엄지손가락을 올려 놓고 연주를 하지요

 

이 베이스는 친절하게 엄지 손가락 놓을 자리를 마련해주었네요

 

이건 썸레스트라고 하나요?

 

아무튼 그런 용도로 있는 녀석입니다.

이것도 옵션으로

이게 없는 악기도 있고 하더라구요

아니면 구형에서 신형으로 가면서 생긴것 같기도 하구요!!

 


고딘 베이스는 어쿠스틱기타와 같은 형태의 브릿지로 되어있습니다.

 

에보니로 되어 있구요

 

혹시 에보니 모르실수도 있으니

에보니는 지판에 많이 사용되는 진한 검정색의 목재 입니다.

 

Custom Godin saddle transducers

 

여기도 픽업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흔히 말하는 피에조 픽업이 되겠죠!

 


 

 

다음은 악기의 컨트롤 부분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볼륨과 톤 컨트롤이 되겠습니다!!

 

 

 

 

여기는 뭔가 복잡하게 되어 있지만

 

다들 그렇듯

픽업밸런스 트레블 미들 베이스 가 되겠습니다.

 

나머지 하나는 조금 이따 설명하겠습니다.

 

 

 

 

 

아웃풋 라인 포트를 보면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요

 

일단 일렉트릭은 앞서 간단하게 소개한 Lace Sensor low-profile humbucker 이 픽업만 사용한 소리입니다.

 

그리고 Mix는 픽업과 피에조 소리를 믹스 해서 사용하는 포트입니다.

 

위에 픽업 밸런스 노브가 있는데 그때 이 두가지 픽업을 믹스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음 중간에 13Pin 포트가 있는데요

 

이게 처음에는 미디 아웃 포트 인줄 알았는데요

미디 아웃은 아니고 롤랜드 사의 특정 이펙터를 사용해서 신스 소리처럼 사용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이부분은 다음에 다시 자세하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일렉트릭 픽업만 사용하기 보단 주로 믹스 포트를 사용해서

소리를 잘 만들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헤드는 이렇게 심플하고 고급스럽게 생겼네요.

 

작은 스트링 가이드도 있네요

 


 

 

 

넥의 윗부분 쪽에는 이렇게 작은 라인들이 있어서

 

연주할때 굉장히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뒷부분에는 9V 건전지가 한개 들어갑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고딘 플렛리스 베이스를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샘플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하 그리고 가격은 미국에서 새 제품으로

1500$ 정도 하네요

 

한국에서 구매한다면 250 만원 정도 할듯 합니다

관세하고 배송비 여타 다른비용을 포함한다면요 호호호호호

 

중고제품은 한국에 사용자들이 거의 없는듯 하여

비교하기가 좀 쉽지는 않겠네요

 

 

반응형

'Music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Xotic XJ 1t 5현 베이스  (0) 2021.04.21
MarkBass Nano Mark 300 ----Amp Head 사용기  (0) 2021.04.01